본문으로 바로가기

 

직장이 마포역 근처라 마포역 근처에서 점심을 매일 먹고 있는데요. 새롭고 맛있는 음식 찾는걸 즐겨하는편이라 한 곳만 가지 않고 이곳저곳 잘 돌아다니고 있지만 인터넷 검색으로 가는건 한계가 있더군요.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마포역 근처는 점심식사 장소보단 회식장소가 많이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개척하면서 추천을 해드리고자 포스팅을하게 되었습니다. 마포역 직장인분이 점심을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저도 그렇지만 모든 직장인이 출근하면서 점심 뭐먹을까 고민하지 않습니까??(ㅎㅎ) 마포역 점심 추천 첫번째 집!! 중화요리집인 개화(開花)입니다.

개화는 5호선 마포역과 매우 가까이에있는데요. 마포역 3번출구로 나와 오른쪽을 보면 안경 콘택트가 보이실 겁니다. 그 윗층이 바로 개화입니다. 마포역쪽에서 일한지 8개월정도됐는데요. 매번 밖에서 밥을 먹었고 저 곳을 수십번도 지나다녔지만 저런곳에 중국집이 있는지 몰랐습니다. 개화를 알게된것도 회사 직원분의 추천으로 알게되었는데요. 회사 직원분의 추천을 받고 건물 외관을 봤을땐 의구심을 좀 품었었습니다.

식당 내부는 예상대로 크진 않습니다. 저희가 왔을땐 한 2~3 테이블에만 사람들이 있었는데요. 12시 전에 도착하면 이정도고 12시 좀 지나면 사람들이 몰려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특이한 점은 문 밖에 흡연실이 따로 있더군요.

개화의 메뉴와 가격입니다. 마포역근처에서 점심을 드시는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가격이 만만치않죠?? 그에 비하면 개화는 마포역 음식점 중에서는 싼편에 속합니다. 전 여기 메뉴판에 없는 비빔짬뽕밥을 시켰습니다. 이걸 시킨 이유는 이곳을 추천해준 직원분이 추천해주셔서 시켜보았습니다.

비빔짬뽕밥은 이렇게 따로 메뉴가 걸려있습니다. 뭔가 특별해보이지 않나요.

맛은 매운걸 못드시는 분들한텐 좀 매울수 있습니다. 저도 매운걸 못먹는편에 속합니다(불닭볶음면을 못먹어요) 그래도 비빔짬뽕밥은 물없이 좀 매워하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들어간 재료로는 아래는 밥이 있고 그 위에 오징어, 당근, 양파, 양배추, 파 그리고 계란후라이가 들어있습니다. 오징어가 통통하고 쫄깃하니 맛있습니다. 단점아닌 단점으론 먹다보면 양파가 많이 남더라구요. (제가 양파만 골라 안먹을걸수도 있습니다 .... ㅎㅎ)

사담으로 마포역에 넓고 유명한 중화요리집이 있는데요. 회사에서 가깝기도하고 해서 중국요리가 먹고싶거나 회사에서 회식을할때 그 중화요리집을 많이 갔었는데 요리는 괜찮았지만 짬뽕이나 짜장면같이 식사류 맛이 그닥 맛있진 않았습니다. 그래도 제일 가까운곳이라 갔었는데 개화를 알게 된 이후로는 개화로만 가고 있네요. 비빔짬뽕밥 말고도 짜장면도 한번 먹어봤었는데요. 요즘 집 주변 중화요리집도 그렇고 자주가던 중화요리집도 짜장면이 옛날에 먹던 그맛이 나질 않아 잘 안먹고 있었는데, 짜장면 위에 오이도 올라와 있고 뭔가 옛날에 먹던 짜장면맛이였습니다. 중화요리가 땡기시는 분들은 마포역 3번출구 근처 안경콘택트 2층에있는 개화(開花)에 방문해보세요.

 

 


 

#3줄요약

- 비빔

- 짬뽕밥

- 드세요. 2번 드세요.